한국복지대학교, MZ세대가 만드는 ‘수어 이모티콘’ 제작 > 데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데프뉴스 HOME

한국복지대학교, MZ세대가 만드는 ‘수어 이모티콘’ 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626회 작성일 22-09-15 10:00

본문

유니버설디자인과 학생 제작 참여… 평화통일 의미 담아내

국립한국복지대학교에서 선보인 평화통일 수어 이모티콘. ⓒ국립한국복지대학교
국립한국복지대학교에서 선보인 평화통일 수어 이모티콘. ⓒ국립한국복지대학교

국립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과와 메이커교육센터 ‘UD꿈공장’은 14일 국립통일교육원과 함께 평화통일을 주제로 ‘MZ세대가 만드는 평화통일 수어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이모티콘은 청각장애 학생을 포함해 SNS 사용 빈도가 높은 MZ세대가 그들의 시각으로 통일을 재해석하고,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국립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과 2학년과 4학년 학생들이 제작에 참여, 학과 수업과 연계해 이모티콘 디자인 개발을 진행했다. 

완성된 수어 이모티콘은 총 15종으로, 네이버 라인 등 SNS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이밖에도 국립한국복지대학교는 완성작에 대한 교내 전시회를 실시했으며, 관련 기관이 주최한 전체 작품 전시회에 참여하는 등 수어 이모티콘에 대한 홍보를 지속하고 있다.

이모티콘 제작과정과 관련 영상은 국립한국복지대학교 공식 유튜브와 UD꿈공장 누리집(udmak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