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농아인협회
 
 
한국농아방송 새창으로 열림

데프뉴스게시판은 농아뉴스관련내용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따라서 데프뉴스게시판내용은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폭력성·저속한 내용의 글 및 선전·광고 등 상업적인 내용, 근거없는 유언비어, 선동적인 내용을 게시할 경우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음란한 영상, 문자, 음향등 을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데프뉴스게시판에 올리신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로그인
  제주 올레길, 청각장애인도 함께 걸어요 2013-04-12 14:13:4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1,382


“제주 올레길, 청각장애인도 함께 걸어요”
청각장애인에게 수화·자막으로 제주올레 정보 제공
올레길 베리어프리 버전 영상 제작도
2013.04.05 16:18 입력

▲올레길 베리어프리 버전 영상 ⓒ 제주도농아복지관.
(사)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박전해)은 제주도 올레길을 청각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베리어프리 버전으로 올레길 정보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국내외 청각장애인이 제주의 올레길을 탐방하고자 했으나 여러 가지 정보가 차단되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에 이번 양 기관 간은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 올레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막과 수화로 가공하거나 제작해 청각장애인의 올레길 정보를 얻고 이용하는데 편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도농아복지관은 (사)제주올레로부터 다양한 올레길 정보를 받아 자막과 수화를 첨가하거나, 자체적으로 올레길 정보를 영상 제작해 제주도농아자치정보방송국을 통해 송출하게 된다.

올레길 베리어프리 버전 정보는 제주도농아자치정보방송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제주도농아복지관 누리집 www.deafwel.or.kr 전화 066-711-9096 전송 066-711-9097
            제주도농아자치정보방송국 누리집 www.deafwel.or.kr/jdbs


조은별 기자 sstar0121@beminor.com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VoZzang.net